공정위, 카카오 택시 '콜 차단' 혐의 자진시정안 기각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경쟁사 가맹 택시 ‘콜(승객 호출) 차단’ 혐의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자진시정방안을 내놨지만, 끝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. 공정위는 카카오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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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기부, 카카오모빌리티 검찰 고발…"콜 몰아줘 시장 교란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.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의무고발요청 심의위원회를 열고, 공정거래위원회에 카카오모빌리티 검찰 고발을 요청했다고 밝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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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 택시, 수수료율 2.8%로 낮춘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 수수료율을 2.8%로 낮추고, 기사 월 구독 서비스 프로멤버십을 폐지한다. 카카오모빌리티는 주요 택시 단체(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·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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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 택시, 최단거리 우선 배차 병행…수락율 산정 방식 고도화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T(택시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최단거리 우선 배차 정책을 시행하고, 호출 수락율 산정 방식을 고도화한다. 가맹 운영 체제에 대해선 지역별 특성에 맞게, 업계 의견을 수렴한다는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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팁 문화가 있는 나라의 온라인 서비스에선 어떻게 팁을 주고받을까요?
IT일반 *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배윤주님의 기고입니다. 최근 팁 문화가 뜨거운 화두입니다. 젊은 세대가 주 고객층인 몇몇 힙한 식당에서 ‘tip jar(팁을 받는 통)’를 비치하면서 여러 설전이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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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티협 "카카오 택시, 카카오 소유 아냐…수수료 20%→3% 인하해야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“카카오가 현 20% 수수료를 3%대로 인하하고, 가맹점협의회와 가맹본부 간 성실한 실무협상을 진행해 종합적인 개선책을 내놓길 촉구한다.” 장강철 한국개인택시티블루협의회(한티협) 회장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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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 택시, 수수료 3% 인하 추진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 택시 수수료율을 3%로 인하한다. 또한 신규 가맹 상품 출시도 추진한다. 카카오모빌리티는 13일 택시 4단체(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·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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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·택시 단체, 연내 협의회 만든다…"수수료·기사 근무 환경 개선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 단체가 독점 논란을 타개할 협의회를 꾸리기로 했다. 13일 카카오모빌리티와 택시 4단체(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·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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류긍선 "카카오 택시, 사랑받는 서비스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“카카오 택시(카카오T)를 원점에서 재검토한다는 마음으로 단체들 얘기를 들을 것”이라며 “처음부터 다시 (서비스를) 만든다는 마음으로 여러 우려를 불식시키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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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, 경쟁사 '택시 호출 차단' 자진 시정키로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경쟁사 가맹 택시 ‘콜(승객 호출) 차단’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 제재 절차를 밟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문제 된 부분을 스스로 시정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.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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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T, 타 플랫폼에 개방…"매각 고려 안해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수수료를 비롯해 카카오T 서비스 전면 개편을 예고한 카카오모빌리티가 다른 택시 호출 앱에 플랫폼을 개방한다. 일각에서 떠도는 매각설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. 7일 카카오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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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, '수수료 개편' 간담회 13일 개최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택시(카카오T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수수료 전면 개편을 위한 간담회를 13일 개최한다. 카카오모빌리티는 "여러 택시 단체들과 소통해 13일 오후 택시 서비스 개편을 위한 간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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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, 분식회계 의혹에 "회계처리 방식 견해차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모빌리티가 매출을 과다 계상해 기업가치를 부풀린 분식회계 의혹으로 금융감독원의 감리를 받고 있다는 보도에 해명했다. 회사 측은 “감독 당국과 견해차가 있다”며 “오해를 바로잡고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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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챗·알리페이로 카카오 택시 호출한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에 방문한 해외 여행객 대상으로 현지 앱과 카카오T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. 회사가 이번에 구축한 글로벌 연동 체계는 해외 앱을 통해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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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-대한교통학회, 택시 매칭 시스템 발전 방안 모색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모빌리티가 13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대한교통학회와 함께 ‘택시 모빌리티 플랫폼의 성과, 나아갈 길'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. 이날 토론회는 카카오 택시 매칭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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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택시가 욕먹을 걸 알면서 ‘팁’을 받는 이유
IT일반 택시 기사에게 ‘팁’을 주세요 카카오택시 기사에게 팁을 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. 카카오모빌리티는 8월 19일 카카오T 앱에서 택시 기사에게 ‘감사 팁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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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핫문쿨답] 택시비 올랐는데 팁까지?...카카오T ‘감사 팁’ 찬vs반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·카카오 택시(카카오T) 하차 후 승객이 기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‘감사 팁’ 서비스가 시범 도입돼 찬·반 논란이 뜨겁다. 우리나라에 없던 팁 문화가 자칫 확산될 우려가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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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홀로 독주 카카오택시…1년새 평균 이용자 30만↑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가 택시 호출 시장에서 여전히 압도적인 이용률을 나타내며 독주 체제를 굳히고 있다. 올 상반기 기준 평균 월 이용자수 역시 1년새 30만명가량 늘어났는데, 이에 반해 ‘카카오 대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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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T, 통합검색창 전면 배치…'이동 포털'로 진화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T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홈 화면과 통합검색 기능을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. 먼저, 통합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했다. 지난해 3월 도입한 통합검색은 목적지만 입력하면 카카오T 내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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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특별대우" vs "승객편의"...공정위-카카오, '콜조작' 진실공방 지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가맹택시 ‘콜 몰아주기’ 논란이 신고·조사에 착수한지 약 3년 만에 규제당국의 판단이 내려졌다. 공정거래위원회(공정위)는 카카오T(택시)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가 배차 알고리즘을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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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콜 몰아주기' 카카오모빌리티에 과징금 257억 부과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 가맹택시 ‘콜 몰아주기’ 의혹을 놓고 심의 절차를 밟아온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사 카카오모빌리티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257억원을 잠정적으로 부과했다. 공정위는 14일 카카오모빌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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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택시 호출하면 내 정보 누가 볼까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 A씨는 서울 출장을 와서 난생처음 앱으로 택시를 호출했다. 기사님께서 출발지에 도착했다며 확인 전화를 해주셨고, 친절한 기사님의 쾌적한 서비스로 기분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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택시 부제 해제 내달 22일부터…국토부, 심야 택시난 완화책 후속 조치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이달 초 정부가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으로 내놓은 택시 부제 해제가 내달 시행된다. 심야 탄력 호출료는 28일 반반택시(코나투스)를 시작으로 내달 1일부터 타다와 티머니에서, 같은날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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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T, 괌에서 서비스한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모빌리티가 괌 택시 브랜드 미키택시 서비스와 현지 운송 서비스 협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, 카카오 인프라를 현지에 적용해 카카오T 앱을 서비스화한다고 17일 밝혔다. 미키택시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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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, 공정위 의혹 반박…"배차 알고리즘 변경 안 했다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택시 배차 알고리즘을 변경했단 의혹을 부인했다.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는 회사가 카카오 가맹, 비가맹택시를 구분해 콜(승객 호출)을 몰아주는 형태로 자사 서비스를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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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 택시, 일상회복에 호출 늘었지만 기사는 줄어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코로나19 ‘엔데믹’ 기조에 따라, 카카오T 앱 이용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. 업계 안팎에선 택시 기사의 자발적 운행 촉진을 위해, 경제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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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정위, 카카오 택시 제재 착수…카카오모빌리티 "오해 소명할 것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공정거래위원회가 ‘카카오 택시 콜(승객 호출) 몰아주기’ 의혹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제재 착수에 나선 데 대해 카카오모빌리티는 유감을 표했다. 회사는 배차 시스템과 관련한 오해를 소명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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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 "카카오 택시, 승객 골라태웠다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단거리 이동을 희망하는 이용자 호출에도 카카오택시(카카오T)가 오지 않는다는 잇단 지적에, 서울시가 실태 조사한 결과 택시 기사가 목적지에 따라 승객을 골라 태우고 있는 정황이 포착됐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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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모빌리티 수퍼앱’ 노리는 카카오T-티맵-쏘카 비교분석
IT일반 *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가현님의 기고입니다. 혹시 모빌리티 앱으로 택시만 부르셨던 분들! 모빌리티 수퍼앱에서는 택시, 대리운전, 렌터카 호출부터 자전거, 기차 이용 그리고 주차 관리까지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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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와 스타트업 사이 존재하는 4개의 전선
IT일반 카카오의 지난 역사를 돌아보면.. 2010년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내며 이른바 국민앱으로 등극을 했고 2014년 상장사였던 다음과 합병함으로써 공개시장 입성에 성공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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택시단체 "카카오, 택시업계 갈라치기 중단하라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등 택시 네 단체는 카카오가 '카카오T블루 택시 가맹점의 입장' 문건에 반강제적 서명을 요구하고 있다며, 이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. 이에 카카오모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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택시업계 "카카오 상생안, 현장 목소리 반영해야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잇단 지적에 카카오는 사업 철수·파트너 지원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상생방안을 최근 발표했다. 택시 사업의 경우 스마트 호출 서비스를 전면 폐지하고, 유료멤버십 가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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택시 단체 "카카오T 스마트호출 탄력요금제 즉각 철회하라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택시 업계가 최근 카카오모빌리티가 스마트호출에 탄력 요금제를 도입한 것에 "일방적 요금 인상"이라며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.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·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·전국개인택시운송사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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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핫문쿨답] "카카오택시 평점 배차제 도입 찬성...시장독식은 반대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카카오가 승객한테 낮은 평점을 받은 카카오 택시기사들의 배차 혜택을 제한한다고 발표하자, 택시기사들은 "독과점 기업의 횡포"라며 반발하고 나섰다. 반면 일반 이용자 10명 중 6명은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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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빌리티의 성장은 어디까지일까
IT일반 카카오T택시의 경쟁자가 있나요?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2020년 3월 성인 2000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카카오T택시는 택시, 차량 호출 서비스 이용 경험을 묻는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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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카카오 T 블루’, 대전광역시서도 부른다
IT일반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이 가맹택시 서비스인 ‘카카오 T 블루’의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본격 확대한다고 2월4일 밝혔다. 충청권 최초로 대전시에서 50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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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 모빌리티 시장, 불확실성 속 플랫폼 택시 파괴력 주목
IT일반 2019년 스타트업 업계의 뜨거운 감자는 모빌리티였다. 모빌리티 서비스를 향한 견제구가 여기저기에서 쏟아졌따다. 카풀의 시동이 꺼졌고, ‘타다(운영사 VCNC)’에는 제동이 걸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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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타다 달리는 ‘뒷문’ 닫히면 ‘앞문’ 정말 열리나”
IT일반 “스타트업들은 이 자리에서 죽을 것인지, 아니면 천길 낭떠러지가 기다릴지도 모르는 앞문으로 나갈 것인지 선택하라는 강요를 받고 있습니다.”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12월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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떠나는 구글 창업자들.. ‘물러남’과 ‘도망’ 그 사이 어디쯤 外
IT일반 *본 포스팅은 동영상 콘텐츠로서 최소한의 텍스트만이 제공됩니다. 요즘 핫한 IT벤처업계 이슈를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. 1. 구글 창업자 페이지·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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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우버, 한국서는 택시사업 주력…불법은 안 한다”
IT일반 “우버엑스(UberX)를 한국에서 할 생각은 없습니다. 승차공유는 한국에서 불법이니까요.”지난 12월4일(현지시간)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 시드니 우버 호주법인에서 만난 에밀리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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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 대형택시 이름은 ‘벤티’…10월 중순 출격
IT일반 카카오모빌리티가 다음달 중순 법인택시 회사들과 손 잡고 대형택시 서비스를 출시한다. 브이씨엔씨(VCNC)의 기사 포함 렌터카 호출 서비스 ‘타다’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관심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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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부, 올해 안에 ‘플랫폼 택시법’ 만든다
IT일반 정부가 택시제도 개편을 위한 두 번째 실무회의를 열고 연내 ‘플랫폼 택시’ 관련법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. ‘타다’ 운영사인 VCNC와 일부 법인택시 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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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카카오T’ 결제액 들여다 보니…올해 상반기 276%↑
IT일반 카카오모빌리티의 이동수단 앱 ‘카카오T’ 결제액이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. 모바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은 올해 상반기 주요 차량호출 서비스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, 카카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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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동 거는 카카오·우버, 스타트업은 ‘발만 동동’
IT일반 카카오모빌리티가 법인택시회사를 또 인수한다. 이달 초에 이어 두 번째다. 우버도 택시를 상대로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다.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내놓은 ‘택시제도 개편방안(이하 개편안)&rs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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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현장] ‘라이언’ 탄 카카오택시, 직접 봤더니
IT일반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업계와 준비 중인 대형택시가 베일을 벗었다. 1천대 한정으로 모집하며 수수료는 10% 수준이다. ‘콜’이 늘면 운임도 올라가는 ‘탄력운임제&rsq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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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카카오택시’는 달리고 싶다
IT일반 “국토부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따라 택시 산업과 상생을 도모하는 동시에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유기적인 환경이 마련됐다.”이달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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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연결’의 카카오택시 vs. ‘품질’의 타다, 모빌리티 승자는?
IT일반 PC, 모바일 다음에 올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는 무엇일까요? IT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, 나름의 답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. 그 답의 유력 후보 중 하나가 ‘자동차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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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랫폼 상생안, 국토부의 ‘택시’ 활용법
IT일반 국토교통부가 택시산업과 모빌리티업계 간 교통정리에 나선다. 택시를 감차한 만큼 신규 사업면허를 새로 발급해, 모빌리티 사업자들이 제도권 안에서 여객운송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. 이와 동.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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